★ 할리스인 일상 ★

맥주 안주,간식 울산 쫀드기 만들기~ 본문

자취생요리

맥주 안주,간식 울산 쫀드기 만들기~

자본주의노예 2019. 8. 7. 10:20

 

안녕하세요 자취요정 설아입니다.

 

혹시 울산 쫀드기 드셔보신 적 있나요?

저는 울산이 본가여서 많이 먹고 자랐었는데요

남자친구도 쫀드기를 좋아해서 울산에 갈때마다 쫀드기를 찾지만 주말에는 판매하는 곳을 찾기 힘들어서 시내까지 나가서 쫀드기를 사먹을 정도로 좋아해요

 최근에 울산에 놀러갔을때도 해수욕장 앞에서 판매하고 있길래

사서 맥주안주로 같이 먹었답니다.

 

그게 생각이 나서 오늘 다시한번 만들어보려고 했는데요

재작년에 만들어 본 이후론 처음이네요

재작년에는 재료를 똑같이 사기위해 소셜커머스에서 연필심 쫀드기를 검색해 대량으로 구매했었지만

지금은 다이어트도 하고있고 대량으로 구매해서 만들어봤자 나눠줄 친구들이 저희집 근처에 없어서 다른제품으로 대체하여 구매해봤어요.

 

저는 연필심 쫀드기 대신 맛나 쫄깃달콤을 구매하였어요(1,000원)

진라면스프를 얻기위해 진라면도 따로 구매했답니다(750원)

그리고 설탕도 필요해요!

연필심 쫀드기는 750g이 제일 적은 양이더라고요

제가 산건 130g입니다

 

쫀드기는 먹을만큼만 꺼내서 하나씩 다 잘라줍니다.

연필심 쫀드기 같은 경우에는 잘려져있어서 제가 손으로 하나하나 떼면 되었지만 맛나 쫄깃달콤은 부드러워서 가위로 자르는게 더 편했어요

한입에 먹을 수 있을만큼 잘라주시면 될 것 같아요ㅎ

 

스프를 만들건데요 진라면 스프와 설탕 스프를 섞을 겁니다.

진라면 1 : 설탕 8 비율로 섞어주세요

스프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서 최대한 적게 만들어도

양이 남네요

다음에도 먹으려고 스프를 아예 섞어서 냉장고에 넣어놨어요~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둘러줍니다.

쫀드기는 원래 튀겨먹기 때문에 쫀드기가 잠길때까지 부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가정에서 해드시는거면 저같이 그냥 후라이팬에 넣으시고

160도가 되기 전까지 가열해줍니다.

 

그 다음에 약불로 하시고 쫀드기를 넣어주시면 돼요

조리시간은 15초~20초 정도면 됩니다.

연필심 쫀드기는 말랑해질때까지만 조리하면 됩니다.

꺼내실 때는 체를 이용하시는게 좋지만

저같이 소량으로 하시는 분들은 그냥 집게로 꺼내서 키친타월에 털어주시면 됩니다!

 

스프는 3g 정도 넣으니 맛있더라고요

만드신 양만큼 더 넣어보시고 한번 드셔보시는거 추천드려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스프도 골고루 버무려졌죠?

제가 원하는 모습고 맛으로 완성되어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티비보면서 하나씩 집어먹다가 나도모르게 입에 가득넣고 있더라고요

 

소수 인원으로 맥주같은거 한잔 드실 때나 울산쫀드기가 궁금하실 때 만들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라면스프가 들어가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좋지 않겠죠

자주 드시는것보단 가끔씩 생각날때마다 해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