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리스인 일상 ★

자취생 기본 반찬 꿀키님의 '마약 계란장' 만들기. 본문

자취생요리

자취생 기본 반찬 꿀키님의 '마약 계란장' 만들기.

자본주의노예 2019. 7. 3. 13:46

 

안녕하세요 백수 요정 설아입니다.

 

이번에 마트에서 계란 30구에 198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한판을 사게 되었는데요, 자취생에게는 너무 많은 양이라 계란을 이용한 반찬을 만들어 보려고 유튜브에 검색하던 도중에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인 꿀키님의 마약 계란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겉보기에는 장조림 속 메추리알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만들어 보니까 맛이 다르더라고요! 한번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올립니다.

 

 

재료

계란 6개, 소금, 식초, 얼음, 진간장 한 컵, 물 한 컵, 물엿(올리고당) 반 컵, 대파 4개 또는 쪽파 7개, 청양고추2개, 홍고추 1개, 설탕 5 숟갈, 참기름 1 tbs, 참깨

 

재료는 꿀키님 영상에 나오는대로 적어봤는데요 저한테 없는 재료가 있어서 대체하거나 뺀 것도 있습니다.

 

먼저 계란을 삶아 주시는데 제가 차가운 계란을 끓고 있는 물에 넣으니 바로 깨지더라고요 흰자가 거품이랑 같이 떠다니는 게 보이시죠?

이 점 주의해서 삶아 주세요 계란을 실온에 놔두다가 끓는 물에 넣어주시고 또는 차가운 계란을 아예 처음부터 물이랑 같이 냄비에 넣고 불을 켜주세요 그렇게 하면 깨질 확률이 많이 줄어든답니다^^

끓는 물에 계란을 넣었을 경우 6분 30초 정도 삶아 주시면 반숙상태가 돼요!

물이 끓기 전 소금이랑 식초를 넣어 주시고 물이 끓으면 계란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식초가 없어서 소금만 넣고 계란을 삶았어요

 

 

 

 

끓는 동안 간장 양념을 만들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고추가 없어서 굵은 고춧가루로 대체해봤습니다.

진간장 한 컵과, 물 한 컵, 물엿이나 올리고당 반 컵을 넣어주시고 설탕 5 숟갈을 넣어주세요 만들 때는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 당황스러웠지만 막상 먹을 때는 단맛이 안 느껴지더라고요 기호에 따라 많이 넣어주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ㅎ

그다음으로 참기름 1 tbs과 썰어놓은 대파(쪽파)와 고추들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엿이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잘 저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숟가락에 물엿이 남아있지 않을 때까지 저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양념장을 다 만들었으니 삶아뒀던 계란을 꺼내 주시면 됩니다.

계란을 꺼낼 때는 뜨거우니 국자를 사용하시면 좋아요.

우선 큰 볼에 차가운 물과 준비해뒀던 얼음을 넣어주시고 삶은 계란을 꺼내서 얼음물에 담가 식혀주세요.

계란이 식는 동안 양념장을 반찬통에 7~80% 넣어 계란을 넣었을 때 넘쳐 흐리지 않게 해 주세요.

계란이 다 식었으면 계란 껍데기를 까주시면 됩니다!

 

 

 

 

 

저는 계란이 다 깨진 상태라 이쁘게 나오진 않았네요ㅠ

말끔하게 껍질을 벗긴 계란들은 양념장을 담아놨던 반찬통에 넣어 주세요

 

 

 

 

 

이 상태로 냉장고에 넣어 최소 6시간 또는 하루정도 숙성시켜 줍니다.

 

 

 

 

 

전 숙성 하루 뒤에 꺼내서 먹어봤는데요 노른자는 예상대로 반숙 상태였고요 생각보다 맛이 많이 짜서 밥을 많이 먹게 되더라고요, 간단하게 먹고 싶을 때 라면보다는 마약 계란장에 밥 한 공기 먹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만들기도 쉽고 간단하니 다른 계란 요리가 지겨울 때 한 번씩 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ㅎ

 

Comments